2025 애플데이, 사과로 마음을 잇다… 시민 참여형 행사 코엑스몰서 열려
10월 24일 한국사과연합회가 사과를 매개로 진심을 전하는 ‘애플데이’ 행사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진행했다. ‘애플데이’는 매년 10월 24일 서로에게 사과하며 화해하는 날로, 올해는 사과를 통해 사랑과 감사를 나누는 참여형 행사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사과우체국’, ‘사과로드’, ‘사과나무 카드걸렸네’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콘텐츠로 꾸려졌다. 방문객들은 ‘사과로드’에 사과 메시지를 붙이며 마음을 표현하고, ‘사과우체국’에서는 감성 엽서를 통해 미처 전하지 못한 사과의 말을 전했다. 엽서를 보낸 이들에게는 사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삼성전자가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전국 117개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을 실시한다. ※ PC 점검 서비스센터가 위치한 삼성스토어 117개점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자들의 기기 점검과 지난 14일 보안 업데이트 등 ‘윈도 10(Windows 10)’ 운영체제 지원 종료에 따른 ‘윈도 11(Windows 11)’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돕기 위해 진행된다. 기간 중 삼성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은 판매상담사와 PC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사용 중인 노트북의 ‘윈도 11(Win

예고 된 죽음은 없다고 흔히 말한다. 다만 예측할 뿐이란다. 이용태 회장님의 갑작스러운 급서 (急逝)에 많은 분께서 가슴이 내려 앉는 슬픔을 겪으셨다.
서울에서 3일간 조문객을 맞이하고 16일 향리로 운구차가 떠났다. 행여 외로우실까 버스로 함께 여러분께서 동행했다. 영덕 아산 병원에서 2일간 안치, 지역 조문객의 인사를 받으시고 18일 발인하시다.
전통 장례의 모습은 어릴 적에 보고 실로 오랜만에 보는 셈이다. 선영에 고이 잠드셨다. 유교의 전통 장례법은 매장(埋葬) 이다. 나라마다 지역마다 장례의 방법이 다르지만 우리나라는 매장에서 화장으로 급속히 확산이 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큰 별이 가시니 며칠간 기후가 사납기 짝이 없더니 영덕에 오신 후 화평한 날씨다. 거목의 그늘에서 한달에 한번씩 개최되는 '행복아카데미 강좌'의 명강의는 필자는 잊을 수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무척이나 그리워 질 것이다. 그 빈자리를 어떠한 마음으로 수습하게 될런지 그저 막막할 뿐이다.
다시는 뵈올 수 없다는 절박감에 너무나 공허하고 허전하다.
그 크신 사랑을 결코 잊을 수 없다. 이제는 "나는 행복하다"를 되뇌일 때마다 박사님이 떠 오르실 것이다.
우리 곁에서 오래 계실 줄 알았는데 지나고 보니 욕심이었다.
종각 부근의 박약회 사무실에서 회의를 마치면 인근 영덕횟집에서 식사를 자주 했는데 역시 애향심이 곧 애국의 길이셨다.
우리는 세계적인 석학을 보내셨지만 마음속에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말씀은 좌표로 남을 것이다.
"아! 이용태 회장님!
'만날 때 마다 마지막 만난듯 정성을 다 하라'는 말씀이 마음속에 남아 있습니다.
또 그렇게 따뜻하게 저에게 정을 주셨습니다.
천상의 복을 향유하시길 두 손을 모읍니다. 부디 영면하소서!"
이경국(칼럼니스트·사단법인 박약회 운영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