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애플데이, 사과로 마음을 잇다… 시민 참여형 행사 코엑스몰서 열려
10월 24일 한국사과연합회가 사과를 매개로 진심을 전하는 ‘애플데이’ 행사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진행했다. ‘애플데이’는 매년 10월 24일 서로에게 사과하며 화해하는 날로, 올해는 사과를 통해 사랑과 감사를 나누는 참여형 행사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사과우체국’, ‘사과로드’, ‘사과나무 카드걸렸네’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콘텐츠로 꾸려졌다. 방문객들은 ‘사과로드’에 사과 메시지를 붙이며 마음을 표현하고, ‘사과우체국’에서는 감성 엽서를 통해 미처 전하지 못한 사과의 말을 전했다. 엽서를 보낸 이들에게는 사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삼성전자가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전국 117개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을 실시한다. ※ PC 점검 서비스센터가 위치한 삼성스토어 117개점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 노트북 사용자들의 기기 점검과 지난 14일 보안 업데이트 등 ‘윈도 10(Windows 10)’ 운영체제 지원 종료에 따른 ‘윈도 11(Windows 11)’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돕기 위해 진행된다. 기간 중 삼성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은 판매상담사와 PC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사용 중인 노트북의 ‘윈도 11(Win
아디다스, 서울 성수동에 ‘CAFÉ 3 STRIPES SEOUL’ 오픈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서울 성수동에 ‘아디다스 카페 3 STRIPES 서울(CAFÉ 3 STRIPES SEOUL)’을 오픈한다. ‘CAFÉ 3 STRIPES SEOUL’은 카페의 본질은 담은 공간이면서도, 스포츠와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나누며 즐거움을 찾아나가는 커뮤니티 허브다. 콘크리트와 벽돌이 조화를 이루는 클래식한 외벽과 철제 구조물이 어우러진 독일의 인더스트리얼한 디자인의 외관이 눈에 띄며, 아디다스를 상징하는 삼선(3 STRIPES)을 인테리어 곳곳에 반영해 브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현판. (사진 제공=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는 26일 투자자금과 금융거래비용을 편취하는 사기 범죄에 대해 이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방심위에 따르면, 투자자금·금융거래비용 사기는 주로 메신저·전화 등을 이용해 피해자를 유인해 비상장 주식거래, 코인 투자 등의 거래를 제안하고 특정 사이트에 가입시켜 환전, 환금 등의 명목으로 금전을 편취하는 범죄다.
<주요 범죄수법 사례와 주의할 점>
[범죄수법 1] 피의자 A는 문자로 피해자에게 “비상장 주식을 특별공급가로거래할 수 있다”고 유도해 전화와 카카오톡으로 피해자를 가상의 비상장주식거래 사이트에 가입하게 하고,“비상장 주식 1,500주에 투자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속여 주식거래대금 명목으로 1천 6백여만원을 편취했다.
[범죄수법 2] 피의자 B는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을 이용해 피해자에게 코인(가상자산)가짜 투자 사이트에 가입하게 한 후,피의자가 알려주는 계좌로 돈을 송금하면 코인 투자를 해주겠다고 속여 총 8회에 걸쳐 1억 4천여만원을 편취했다.
방심위는 범죄 예방을 위해 "SNS 등을 이용해 비상장 주식거래, 코인 투자, 환금 등 은밀한 거래를 제안하는 비정상적 투자 및 개인 간 금융거래는 중단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특정 앱이나 사이트 가입을 유도하면 공인된 실명 인증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가입 유도자가 알려주는 '특정 코드'를 입력해야 회원가입이 된다면 이용하지 말라"고 했다.
방심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인터넷 사기에 민생경제가 위협받고 있어,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사기범죄 수법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한 심의사례를 위원회 홈페이지(www.kocsc.or.kr) 를 통해 주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