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라이언의 어린 시절을 그린 웹툰 ‘그래도, 라이언’을 18일 공개했다. ‘그래도, 라이언’ 은 카카오프렌즈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 웹툰으로,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라이언의 고향 둥둥섬 이야기가 처음으로 공개되는 작품이다.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라이언의 어린 시절을 그린 웹툰 `그래도, 라이언`을 18일 공개했다.
이번 웹툰은 왕위 계승자로 태어난 라이언이 자유를 꿈꾸지만 운명 앞에서 갈등하는 모습과 결국 새로운 모험을 선택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대사 없이 연출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그래픽 노블 스타일의 일러스트를 적용해 이국적인 작화 스타일과 감성적인 연출을 시도했으며, 이를 통해 독자들이 라이언의 감정 변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의 첫 오리지널 웹툰으로 세계관과 서사를 담았다. `라이언 더 라이언`, `라이언 집사일기`, `춘식이는 집순이`, `춘식이는 프렌즈` 등 기존에 선보인 작품이 인스타툰, 숏툰 형식의 일상 공감형 콘텐츠였다면, 이번 작품은 웹툰 형식으로 캐릭터 서사를 깊이 있게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웹툰 `그래도, 라이언`은 3월 18일부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에서 매주 월, 수, 금 총 11화로 연재되며, 타파스, 픽코마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웹툰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감상 시 한정판 라이언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일러스트를 활용한 이모티콘으로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선착순 제공되며,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15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지 인스타그램과 X, 카카오웹툰에서 특별 제작된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불어, 웹툰 연재 후 단행본으로 출간할 예정이며,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샵을 통해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이번 웹툰은 세계관 설정으로만 존재했던 라이언의 둥둥섬 이야기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작품”이며 “프렌즈를 만나기 전 이야기를 통해 기존과는 또 다른 라이언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