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한국교통안전공단(TS, 이사장 정용식)이 봄철을 맞아 자동차 운전자들이 반드시 점검해야 할 주요 사항을 소개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철저한 사전 점검을 당부했다.
봄철 차량관리법
겨울철 혹독한 날씨와 도로 상태로 인해 자동차 부품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봄철에는 전반적인 차량 점검이 필요하다. 특히, 겨울철 제설작업에 사용된 염화칼슘이 차량 하부에 남아 부식을 유발할 수 있어 세차를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겨울용 타이어를 계속 사용하는 운전자가 종종 있는데, 겨울용 타이어는 낮은 온도와 눈길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돼 일반 도로에서는 소음이 크고 제동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 기온이 올라가면 타이어 마모가 급격히 진행되고 연비 효율도 저하될 수 있으므로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계절 타이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기온 변화에 따른 공기압 변동으로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 점검이 필요하다.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실내 공기 질 관리도 중요하다. TS는 1년에 1~2회 에어컨 필터를 점검하고 교체할 것을 권장했다.
배터리 점검도 필수 사항이다. 기온이 낮을 때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하며, 전기차의 경우에도 보조 배터리(납산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시야 확보를 위한 와이퍼 점검도 필수적이다. 겨우내 저온에 노출된 와이퍼 고무가 경화되면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워셔액을 분사했을 때 유리창에 자국이 남거나 잘 닦이지 않는다면 즉시 교체해야 한다.
이외에도 ▲각종 오일류(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냉각수(부동액) ▲벨트류 ▲타이어 공기압 ▲각종 등화장치(전조등·브레이크등·방향지시등)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는 것이 안전운행에 도움이 된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다가오는 행락철을 대비해 안전한 여행을 위해 자동차 사전 점검이 필수”라며, “꽃이 만개하는 봄, 안전한 자동차와 함께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