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지난 22일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국민대회’가 열리고 있다.
오는 삼일절(3월 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대규모 집회로 서울 도심과 여의도권 도로가 극심한 혼잡이 예상되자, 서울경찰청과 서울교통공사가 28일 안전관리에 나섰다.
1일 도심권에서는 퇴진비상행동 등 탄핵 찬성단체가 서울 종로구 사직로 일대에서 집회를 개최한다. 이들은 이후 종로 길을 이용해 비원교차로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자유통일당 등 탄핵 반대 단체는 세종대로 일대에서 집회 후 을지로를 이용해 재동교차로까지 행진한다. 여의도권은 탄핵 반대단체인 세이브코리아가 여의대로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다.
서울 경찰청은 28일 집회와 행진 중에도 차량통행을 위해 가변차료를 운영할 예정이며, 집회·행진 구간에 교통경찰 270여명도 투입한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 역시 대규모 도심 집회로 인파가 지하철에 몰리는 상황을 대비해 안전관리에 나섰다.
서울교통공사는 삼일절인 3월 1일부터 탄핵 심판 선고기일까지 대규모 도심 집회를 대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가 최고수준의 안전대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삼일절인 다음달 1일에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1·2호선 시청역, 3호선 안국역‧경복궁역, 5호선 광화문역‧여의도역‧여의나루역‧신길역 8개 역사에 안전관리 및 안내를 위해 평상시 인원보다 99명을 추가로 투입해, 안전 인력 127명을 배치한다.
서울교통공사는 또 안전상황실을 운영해 실시간으로 혼잡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혼잡 완화를 위해 필요할 경우 임시열차를 편성해 전동차를 추가 투입한다.
서울교통공사는 집회에 앞서 시설물 점검을 강화,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역사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같은 승강편의시설과 주요 시설물을 점검하고, 안내표지 부착 여부도 꼼꼼히 살필 계획이다.
지하철 혼잡상황에 따른 역사와 열차 운영 사항도 다양한 안매 매체를 통해 알린다. 전동차와 역사 내 행선안내게시기, 공사 누리집과 공사 누리소통망(SNS), ‘또타지하철’ 애플리케이션으로 상황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