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제1회 크로또 당첨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레이어 2 솔루션 크로마(Kroma)는 올해 초 선보인 리워드 앱 ‘크로켓’에서 진행한 ‘크로또’ 이벤트의 첫 당첨자에게 당첨금(1000만원 상당의 토큰)을 지급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켓은 사용자가 퀴즈와 미니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OP 또는 KRO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된 토큰을 활용해 기프티콘과 같은 실물 리워드로 교환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크로또는 친구 초대로 응모권을 모은 후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크로켓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난 1월 16일 1회차 당첨자를 선정했다.
이번 당첨자는 라이트스케일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크로켓에 내재화된 블록체인 지갑으로 1000만원 상당의 OP 토큰을 당첨금으로 수령했으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으로 안전하게 송금 완료했다. 크로켓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당첨금 수령 과정과 당첨자 인터뷰가 포함된 콘텐츠가 게시됐으며, 추첨부터 지급까지의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돼 있다.
당첨자인 경상남도 함안군에 거주하는 한모 씨(여)는 이날 인터뷰에서 평소 로또를 자주 구매하며 최대 3등까지 당첨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당첨금 사용 계획에 대해서는 딸아이들의 새 신발을 사주는 금액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크로마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크로켓은 크로또 시즌 1을 종료하고, 시즌 2를 준비 중이다.
크로마 박태규 대표는 “앱테크를 통해 소소한 일상 속 행복을 추구하는 리워드 앱 사용자들에게 크로켓은 웹3가 결합돼 더 큰 보상과 앱테크의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큰 보상의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웹3 프로젝트와 협업해 더 큰 재미와 보상을 꾸준히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크로켓은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 그랜드 오픈 이벤트 기간으로, 가입 후 간단한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8000 이상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