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사단법인 한국컬러테라피협회(이하 협회)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컬러테라피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2025 컬러 Exhibition’을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광화문센터에서 개최한다.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 무료 참여 신청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한국컬러테라피협회' 에서 하면된다.

협회는 수년간 다문화가정, 난민, 지역아동 등 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전시는 취업 과정에서 불안·자존감 저하·진로 스트레스 등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참가자들은 색채 심리 진단, 퍼스널 컬러 기반 정서 컨설팅, 취업 면접에 도움이 되는 ‘컬러 이미지 코칭’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협회 소속 컬러테라피 전문가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취업 준비 과정은 청년들에게 큰 정서적 부담을 주는 시기”라며 “이번 컬러 Exhibition이 자기 이해와 심리적 회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