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궁키친 이상민’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 달성
GS샵에서 전개 중인 간편식 브랜드 ‘궁키친 이상민’이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했다. ‘궁키친 이상민’은 2023년 12월 ‘궁키친 특갈비탕’으로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이상민 씨가 ‘집밥보다 맛있는 집밥’을 모토로 직접 상품 기획부터 양념 개발까지 주도하며 이끌고 있다. 첫해 주문액 100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20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 궁키친 이상민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수만 30만 명에 달한다. GS샵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이다. 대표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세이 OLED G9’ 체험존에서는 일렉트로닉 아츠(EA) 축구 게임 ‘EA 스포츠 FC™ 26’을 16:9 대비 2배 커진 32:9 비율을 통해 기존 보다 넓은 시야로 즐길 수 있다. ‘오디세이 O
‘2025 대경권 엔젤투자 설명회 in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가 오는 9월 17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중강당동 챔버홀에서 열린다
‘2025 대경권 엔젤투자 설명회 in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가 오는 9월 17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중강당동 챔버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엔젤투자협회 대경권 엔젤투자허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경북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예비)엔젤투자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 제도와 정책을 소개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초기 투자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유지현 센터장의 기조 발표로 시작해 엔젤투자의 기본 이해와 정책 방향을 심도 있게 다룬다. 이어 블루오션벤처스 이준희 대표가 실제 투자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투자자와 창업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는 ‘시드투자에서 팁스 연계까지’를 주제로 지역 창업기업의 초기 투자 유치 전략이 집중적으로 다뤄져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컨벤션홀에서는 엔젤투자 상담부스가 함께 운영돼 14개 지역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의 1:1 상담이 진행된다. 아이디어벤처스엔젤클럽 이상화 회장과 SAG엔젤클럽 최상대 회장 등 주요 투자자가 참여해 기업별 성장 가능성과 투자 포인트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대경권 엔젤투자허브 유지현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투자자들의 엔젤투자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고, 스타트업들이 투자 유치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향후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데이와도 연계해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엔젤투자’란 개인 투자자가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는 투자 형태로, 투자한 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기업가치가 상승하면 투자 회수를 할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투자액 대부분이 손실되므로 기업 입장에서는 천사와 같은 투자라고 해서 ‘엔젤투자’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