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크리스마스 맞아 유기견에게 따뜻한 선물 전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보호소에서 지내는 유기견들에게도 따뜻한 선물이 전해졌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연말을 맞아 유기동물 보호단체 ‘행동하는 동물사랑’에 유기견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동물용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행동하는 동물사랑은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견들을 보호하며 치료와 돌봄을 이어가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보호 중인 개체 수가 많아 정기적인 예방 관리와 기본적인 치료에 대한 부담이 큰 상황이다. 이번에 전달된 의약품에는 유기견들의 심장사상충 예방을 위한 예방약 ‘파라오 PI’가 포함됐다. 체중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GS샵, 그리스 1위 올리브오일 아시아 최초 론칭… 프리미엄 상품 확대한다
GS샵이 글로벌 브랜드 식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은 오는 12월 25일(목) 8시 45분 ‘지금 백지연’ 방송에서 그리스 판매 1위 ‘가이아(GAEA)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아시아 최초로 공식 판매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 호주산 ‘메리비(Mary.B) 마누카꿀 MGO 1300+’도 함께 선보이며 프리미엄 건강식품 수요를 정조준한다. ‘가이아’는 그리스에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판매 1위이자 뉴욕·런던·베를린 등 세계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연·전시 할인권 210만 장을 배포한다. 새 정부의 민생 회복을 위한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 100억 원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8월 8일부터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연 · 전시 할인권 210만 장을 배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8월 8일 오전 10시부터 9월 19일까지 온라인 예매처 5곳(놀 인터파크, 멜론티켓, 타임티켓, 티켓링크, YES24)을 통해 할인권을 선착순 발급한다고 밝혔다. 공연 할인권 50만 장(1만 원 할인)과 전시 할인권 160만 장(3천 원 할인)으로, 1인당 예매처별로 2매까지 받을 수 있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발급은 조기 종료된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9월 19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11월 30일까지 관람 예정인 공연 및 전시에 적용된다. 할인권 사용을 위한 최소 결제 금액은 공연의 경우 1만 5천 원, 전시는 5천 원이다. 할인 대상은 연극, 뮤지컬, 클래식, 국악, 무용 등이며 대중음악과 대중무용은 제외된다. 전시의 경우 시각예술 분야 전시, 아트페어, 비엔날레 등에 적용되며 산업 박람회는 포함되지 않는다.
한편,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타임티켓에서는 비수도권에서 열리는 공연·전시에 한해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권 2매를 추가로 발급한다. 온라인 예매가 어려운 노년층과 장애인을 위해서는 유선 종합안내 창구를 운영하고, 예매처의 전화 예매 시스템을 통해서도 할인권 발급을 지원한다. 장애예술인을 위한 국내 첫 공연장인 `모두예술극장`에는 공연 할인권 1만 장을 별도로 배포해 편리한 사용을 돕는다.
최휘영 장관은 “이번 공연·전시 할인권이 국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문화예술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용되지 않은 할인권이 있을 경우 10월 중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