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 보령시, 25일부터 '보령 머드축제' 개최
  • 심주원 기자
  • 등록 2025-07-16 23:28:59
기사수정


충청남도 보령시가 '보령머드축제'를 오는 25일부터 8월10일까지 17일간 대천해수욕장과 머드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머드 체험 프로그램은 한층 더 다양해졌다. △머드체험 일반존 △가족 단위 패밀리존 △어린이 맞춤 워터파크존 △머드뷰티치유관 등이 운영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머드의 매력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야간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됐다. EDM과 DJ쇼, 물총 댄스파티가 어우러지는 '머드 온 더 비치', '드론 라이트쇼', 'K-힙합 페스티벌', '8090 나이트쇼' 등 세대별 맞춤 공연이 연일 이어진다.


음악 콘텐츠도 대폭 확대됐다. △월드디제이페스티벌 △KBS K-POP 슈퍼라이브 △M-net 엠카운트다운 △TV조선 슈퍼콘서트 등 국내 정상급 공연이 축제 현장에서 펼쳐진다.


장르 역시 트로트·힙합·재즈·발라드 등 다양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보령시는 올해 축제를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로 설계했다. 지역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쿠폰과 로컬배달존, 특산물 판매부스는 물론,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청년희망부스'도 새롭게 운영된다.


무더위를 고려한 휴식 공간과 편의시설도 대폭 개선됐다. 소나무 숲 피크닉존, 빅 미스트존, 머드카바나 등은 물론, 샤워시설 내 거울·선반·헤어드라이기를 갖춘 프리미엄 공간도 신설됐다.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패밀리존 전용 쉼터,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한 쿨존, 아이들을 위한 차양 시설도 마련돼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모든 관광객이 머드를 통해 하나 되고, 시민이 자긍심을 느끼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사이드 기본배너01-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02-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