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 다다미디어가 오는 28일 인터넷신문 운영진 및 취재·편집 기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 쓰기’ 실전 특강을 개최하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언론의 혁신을 예고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 다다미디어가 오는 28일 인터넷신문 운영진 및 취재 · 편집 기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사 쓰기` 실전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인터넷신문 기사를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어서 AI 시대 언론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번 ‘인터넷신문 AI 기사 쓰기 실전’ 특강은 단순 이론 강의에 그치지 않고, 챗GPT, 클로드, 제미나이, 퍼플렉시티, 딥시크 등 다양한 AI를 활용해 직접 기사쓰기를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일반 기사는 물론 심층적인 기획 기사까지 AI를 활용해 작성하는 노하우를 현장에서 바로 습득할 수 있다.
다다미디어 측은 이번 특강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기사 작성 업무에 AI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다다미디어 강민주 이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AI 특성과 각 매체의 기사 작성 목적에 적합한 AI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일반 기사와 기획 기사 작성 시 어떤 AI를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I 시대에 챗GPT 등을 이용한 AI 기사 쓰기는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지금 AI 기사 쓰기에서 뒤처지는 것은 곧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도태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강 이사는 또한 “이번 특강을 통해 더 많은 언론 매체가 생성형 AI 기사 쓰기의 강력한 이점을 직접 경험하고, 기사 기획 및 작성 과정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생성형 AI 기사 쓰기’ 실전 특강은 오는 5월 28일(수) 다다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3만 원이다. 참가 신청은 다다미디어 홈페이지(www.dadamedia.net)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2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제작, 운영, 매체 양도·양수 등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AI 기사 작성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며 언론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