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반팔티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고윤정 `프레시벤트` 여름 시즌 화보 (사진 제공=디스커버리)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를 선보였다. 배우 고윤정은 이번 화보를 통해 실용성과 감각을 모두 잡은 여름 아웃도어 룩을 완성했다.
‘프레시벤트’는 디스커버리가 자체 개발한 기능성 냉감 소재로, ‘소로나쿨(SORONA COOL)’ 원사를 활용해 피부에 닿는 순간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화보에서 고윤정은 디스커버리 로고가 돋보이는 슬림핏 크롭 반팔티 ‘프레시벤트 여성 크롭 워싱 그래픽 반팔티셔츠’를 착용해 활동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했다. 뒷면 그래픽이 강조된 ‘캠핑 핸드드로잉’ 및 ‘아웃도어 프레임’ 시리즈 역시 흡습속건, 스판 기능까지 더해져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함께 매치한 ‘프레시벤트 버뮤다 카고쇼츠’는 발수가공 처리된 코튼 블렌드 소재와 UV 차단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베이직한 레귤러 핏 디자인으로 다양한 상의와의 매치가 용이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프레시벤트 반팔티는 다양한 하의와 조합이 가능해 여름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무더위를 대비한 기능성 테크웨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윤정이 착용한 ‘프레시벤트’ 여름 시즌 제품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