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청소년의 화장품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사용법 교육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 2만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025 어린이,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 포스터
식약처는 올해 (사)미래소비자행동과 함께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등에서 총 300회 이상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6월 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은 6월 30일까지 교육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각 기관의 여건에 따라 대면 또는 온라인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실제 학생들의 화장품 사용 실태를 반영해 구성됐다. 식약처에 따르면 중·고등학생의 70%, 초등학생의 65%가 주 1회 이상 색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교육은 피부 안전과 올바른 제품 사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 대상 교육은 ‘화장품이란 무엇인가’라는 기초 개념부터 스킨·로션·선크림 사용법, 올바른 세안법 등을 다루며,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와 같은 참여형 활동으로 학습 효과를 높인다.
중·고등학생에게는 기초·색조화장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제품 표시 확인법, 부작용 발생 시 대처법, 안전한 보관·선택 요령 등을 중심으로 자가 관리 역량을 기르도록 한다.
또한 식약처는 오는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참가해 전시·체험형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세안 실습, 안전 퀴즈 게임 등 화장품 안전 사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약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화장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