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김문수는 대학 시절부터 민주화운동과 노동운동의 최전선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서민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인물이다.
권위주의 체제를 극복하고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확립하는 데 힘쓴 그의 젊은 날의 투쟁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
이후 제도권 정치에 입문한 김문수는 보수정당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고용노동부 장관 등 다양한 공직을 맡으며, 단 한순간도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오로지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해왔다.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를 전국 최고 수준의 경제 성장 지역으로 만든 그의 리더십은 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방 균형발전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문수는 현재까지도 서울 봉천동의 24평 아파트에서 살아가며, 권력과 부에 집착하지 않는 '서민 정치인'으로서 진정성을 지켜왔다.
이는 정치인으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국민과 함께 숨 쉬는 삶'을 실제로 실천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다.
지금 대한민국은 극심한 사회 갈등, 양극화, 경제 불안, 안보 위기 등 복합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시기에는 단순히 화려한 경력이나 말이 아닌, 국민의 아픔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하며, 한평생 서민을 위해 일해온 진정성 있는 지도자가 절실히 필요하다.
김문수는 오랜 정치 경험과 민주화, 서민경제, 노동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다시 하나로 묶고, 국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최적의 리더다.
진정한 서민 대통령, 국민 대통령으로서 김문수는 대한민국을 더 정의롭고 튼튼한 나라로 이끌 수 있다.
또한 김문수는 깡마른 체구가 말해주듯이 자유민주주의 신념에 투철한 외골수 자유민주주의 신봉자이다.
지금처럼 자유대한민국 체제를 붕괴시키려는 반국가세력이, 집권도 하기 전에 체제 전복을 위한 입법을 서두르는 체제 전쟁 상황에서는 싸울 줄 아는 투쟁가가 필요하다.
김문수는 자유대한민국 체제를 수호하고 미국과의 경제 안보동맹을 더 튼튼하게 하여 대한민국을 기필코 G5의 반석 위에 올려세울 시대가 부르는 대통령이 될 것이다.
김진철 (前 KBS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