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사진제공=박군 소속사 토탈셋.
경북 문경시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박군(토탈셋 소속)이 지난 26일 문경시립문경요양병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했다.
박군은 이날 자신의 곡 ‘유턴하지마’를 시작으로 ‘보릿고개’, ‘18세 순이’, ‘한잔해’ 등을 불렀다. 공연 중 객석으로 내려가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건강을 당부하는 등 따뜻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번 공연은 박군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병원에 입원 중인 어르신들을 비롯, 의료진,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약 100여 명의 관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박군은 지난해 말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 어르신 18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 나눔 봉사도 진행했다.
한편 박군은 최근 KBS1 ‘6시 내고향’의 새 코너 ‘효도기획 박대리’의 진행자로 발탁됐으며 ‘태군노래자랑3’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