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엄마 손 맛나고 가성비 좋은 식당 ‘백반한상’ 집을 소개한다.
식당은 서울 영등포 영동초등학교 버스정류장 앞에 있다.
전라도 장흥이 고향인 문혜정 사장은 요양원에서 7년 간 요리사로 근무 했다. 반찬이 맛나다는 환자들의 칭찬에 식당을 개업한 지 1년 7개월째다.
문 사장은 7시에 출근해서 점심과 저녁상에 올릴 반찬을 직접 만든다.
추가로 먹을 수 있는 밥과 반찬은 셀프지만 무한대다.
본 기자는 영등포에 살고 있는 미식가 선배와 백반한상에서 여러 번 점심을 먹은 적이 있다.
반찬이 정갈하고 메뉴도 매일 바뀐다.
이 날은 선배와 함께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맛나게 먹었다.
요즈음 같이 물가 비싼 시대에 9천원 내고 점심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 서울에서 몇 곳이나 될까.
▲문혜정 사장
‘한 달 수익이 얼마나 되냐’고 물으니 "인건비 정도 번다"고 했다.
직원 두 명 월급 주고 세내고 나면 어떤 달엔 200만원 적자 난 적도 있단다.
돈 없는 사람이 밥 달라고 하면 공짜 밥도 준다.
이 날도 점심시간에 안경 낀 중년이 불쑥 들어와서 돈이 없는데 밥 좀 달라고 하자, 문 사장은 테이블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한 상을 차려주었다.
기자가 '왜 공짜 밥을 주냐'고 묻자, “얼마나 배가 고팠으면 그러겠냐.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어 행복하다”면서 멋쩍게 웃었다.
이 식당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 일부를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함께 나누는 희망가게’이기도 하다.
“이기주의가 만연하는 각박한 시대에 문 사장 같은 분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영웅”이라는 선배의 말이 여운을 남긴다.
<백반한상> 찾아가는 길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52길 2
전화 : 0507-1417-6033
5호선 영등포시장역서 7분, 신화 요양병원 뒤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