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서 세계 최초 6K ‘게이밍 모니터’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에 앞서 4일(현지시간)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5종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세계 최초 6K 초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G90XH)’ △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초고해상도를 지원하는 32형 ‘오디세이 G8(G80HS)’ △5K 초고
삼성SDS-OpenAI, 국내 기업 최초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SDS가 국내 기업 최초로 Open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국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기술 지원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제공하며 더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 긴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된 △컨텍스트 윈도우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기업 활용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SDS는 기업이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도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원과 컨설팅, 보안 서비스를

다음달 미국 백악관 앞에서 첫 태권도 축제가 열린다.
국기원(세계태권도본부)과 국기원 버지니아-DC 지부에 따르면, 오는 5월18일(일요일. 미국 현지시간) 오후 1~4시 백악관 앞 잔디밭(Ellipse Park)에서 ‘제72주년 한미동맹 태권도 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한미동맹 72주년 기념식과 함께 국기원 시범단 시범, 기네스 세계 기록에 도전하는 등 다양한 참가자들의 모여 한바탕 난장판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백악관 고위급 인사, 연방 상하원 의원 등 미 정관계 인사들도 초청됐다.
지난 1월 미 대통령에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태권도 명예단증 보유자다. 막내 아들 배런 트럼프도 태권도 유단자다.
자세한 문의는 국기원(kukkiwon.or.kr)이나 버지니아-DC 지부(kukkiwonva-dc.com)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