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지난 달 31일 디지털성범죄심의소위원회를 열고 버스, 지하철, 길거리 등 공공장소에서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대상으로 불법 촬영된 영상물 375건에 '시정요구(접속차단)'를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방심위는 특히 이들 불법 촬영물이 해외 불법·음란사이트를 통해 유통되고 있어 상황이 엄중하다고 강조했다.
방심위는 지난 2월 화장실 불법 촬영물 192건을 시정요구한데 이어, 공공장소 불법 촬영 범죄 전반에 대응하고자 중점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다.
이에 대해 방심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는 등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방심위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공공장소 불법촬영물을 발견할 경우, 방심위 24시간 신고상담전화로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