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구루미·교원대, 에듀테크 ‘진짜 효과’ 입증한다… AI 기반 실증 연구 착수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소장 조영환)와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소장 백성혜), 온택트 AI 플랫폼 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가 손을 잡고 에듀테크가 실제 교실에서 발휘하는 학습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서울대학교 학습과학연구소와 구루미는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업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 효과 평가를 위한 교실 데이터 구축 및 평가 방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력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며, 학생과 교사에게 어떤 실질적인 교육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 개최… 성장과 신뢰의 한 해, 내년 전망도 ‘청신호’
매월 1만9000대 이상의 중고차를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차 수출 플랫폼 비포워드(BE FORWARD)가 쉐라톤 인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7회 비포워드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태국, 영국, 미국, 중국, 싱가포르, UAE(두바이) 등 총 8개국에 거점을 두고 6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는 비포워드에게 한국은 최근 몇 년간 성장 속도가 두드러진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으며, 올해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12일 오전 10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치면 253mm(10형)의 대화면을, 접으면 164.8mm(6.5형)의 휴대성 높은 바(Bar) 타입 화면을 지원해 사용자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크래프티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400원이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Galaxy Z TriFold)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결혼식을 앞두고 멋진 모습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들이 늘면서, 수염 제모·다이어트·눈썹 관리·눈밑지방재배치 등 맞춤형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이제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만이 아니다. 최근 결혼을 앞둔 남성들 사이에서 외모 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그루밍족’ 예비 신랑들이 늘고 있다. 그루밍족이란 패션과 미용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남성을 의미하며, 웨딩을 앞두고 자기관리에 나서는 신랑들의 모습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에는 예비 신부들이 주로 피부관리나 체형 관리를 준비했다면, 이제는 예비 신랑도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 다양한 뷰티 시술과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많은 하객 앞에서 당당하게 서고, 사진과 영상 속에서도 최고의 모습을 남기기 위한 예비 신랑의 자기관리 네 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체크리스트는 ‘수염 제모’다. 인중이나 턱 주변의 거뭇한 수염 자국은 메이크업으로도 완전히 가리기 어렵기 때문에, 깔끔한 인상을 위해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46주 간격으로 510회 반복 시술이 필요하며, 결혼 전 충분한 여유를 두고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두 번째는 ‘다이어트’다. 다이어트는 외모뿐만 아니라 체형까지 정리해 주는 최고의 자기관리 방법으로 꼽힌다. 예비 신부와 함께하는 식단 관리, 유산소 및 무산소 운동 병행은 건강한 체중 감량은 물론, 결혼식 사진 속에서도 정돈된 인상을 남길 수 있게 해준다.
세 번째는 ‘눈썹 관리’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다듬기만 해도 또렷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간단한 눈썹칼 정리부터 왁싱, 레이저 제모, 반영구 문신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전문 관리로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갖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지막 체크리스트는 ‘눈밑지방재배치’다. 눈 밑이 불룩하거나 꺼져 있는 경우,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결혼식 당일 조명에 따라 이 부위가 강조될 수 있어 고민하는 예비 신랑들이 많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기존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해 매끄러운 눈가 라인을 만들고, 인상을 개선하는 수술로 부기와 멍이 크지 않아 5~7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권희연 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는 수술 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아 자연스러운 인상 개선이 가능하다”며 “개인의 눈가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결혼식은 평생 단 한 번의 특별한 순간인 만큼, 예비 신랑들도 당당하게 주인공으로 설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한 자기관리로 완성도 높은 웨딩을 맞이해보자.